[DEV] study&learn
article thumbnail

 

명장( 明匠 )들도 처음에는 아마추어였다. 
- 에머슨 

 

미니프로젝트 끗!!!

오늘do? 내일do! 회원가입 페이지

3박 4일간의 미니 프로젝트가 끝났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사다난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의 나의 항해 길에 거름이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느낌이 든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조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앞으로 경험해야할 것이라면 

깃 플로우 전략을 미리 경험해보자고 하였다.

 

환영!!

 

 

그러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마음을 굳게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짐이 부족했던건지...

되게 힘든 부분들이 많았다.

 

여기서 아쉬운점은 짧은 시간을 부여받은 프로젝트인 만큼 조금 더 확실하게 우선순위를 정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너무 크게 들었다.

 

다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시점에 확실하게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구하지 않아서 아주 많이 아쉬웠다.

주제는 정하였지만,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충분히 고려해보지 않은것 같다.

그래서 중간중간 기능을 끼워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해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다음에 있을 프로젝트에 있어는 반드시 고려되고 잘 구성해야할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진행 중에도 내가 할 부분을 진행하며 팀원들을 도우고 싶었는데,

회원가입과 관련된 부분을 맡아서 진행하다보니.

연관되는 부분이 없어 도움을 드리기 참어려웠다.

(중간에 붕 뜬 느낌이 들었달까...?)

 

코드를 다루는 실력적으로도,

팀원과 조율하는 소통적으로도 더 열심히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번에 있을 우리(벌써 우리가 되버린 항해 선원님들)의 프로젝트에서

내가 원하는 팀원이 내가 먼저 되야겠다!!!

 

반드시 지키고 싶은 약속

  1. 프로젝트에 앞서 내가 먼저 내가 바라는 팀원 상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자.
  2. 프로젝트에 시작점에서 프로젝트의 큰그림을 명확히 그리자! ( API 정의, 사용자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기능을 구성 등)
  3. 중간중간 트러블 슈팅을 잘 정리하자. (발표자료, 더 나아가 포트폴리오에 좋은 소스가 될 것 같다.)
  4. 발표 자료를 아주아주 잘 준비해야 겠다. 사람들 앞에서서 우리의 프로젝트를 잘 설명하고 뽐낼 수 있도록!!!
profile

[DEV] study&learn

@devjun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