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study&learn
article thumbnail
 

10950번: A+B - 3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www.acmicpc.net

 

 

반성하자...

나에게 주어진 문제 상황이 무엇인지 조차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서

하루가 넘게 이 문제를 못 풀었다...

 

주어진 조건에 대해서 꼼꼼하게 분석하기.

 

간단한 문제 분석도 제대로 못하면, 앞으로 문제 절-대 못 푼다.

정신 차리자 형준아!!!!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놓치고 아예 잘 못 이해해서,

값이 하나가 들어오면 계산하지 않고 다음 값을 받는 걸로 이해했다...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를 정해주는 숫자를 받는 것이었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a = Integer.parseInt(br.readLine());

        for (int i = 0; i < a; i++) {
            String[] nums = br.readLine().split(" ");
            int A = Integer.parseInt(nums[0]);
            int B = Integer.parseInt(nums[1]);
            System.out.println(A+B);
        }
    }
}

 

문제 제대로 안 읽어서,

for문에, while문에, if문에... System.exit도 써보고... 안 써본 게 없다.

에러도 계속 만나고,

결국 구글링으로 도대체 뭐가 잘 못 된 건지... 알아봤는데 문제 잘 못 본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문제 못 풀어도 구글링은 없다.

자력으로 찾아내고, 풀고 난 후에 구글링하면서 다른 사람의 코드도 참고하자!

profile

[DEV] study&learn

@devjun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