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study&learn
article thumbnail

본 과정 START!!!

본 과정이 드디어 시작됐다!!!

새로운 조원들과 인사나누고, 첫 미니프로젝트 돌입👏

3번 째 조편성만에 처음으로 조원으로써 팀에 속하게 되었는데, 나의 부족함을 느꼈다.

팀과 협업하며 하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게 밖에서 잘 떠들고, 잘 노는거랑은 다르구나...라고 피부로 느낀 날😵

더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1주차 미니프로젝트 5조 화이팅!!!

 

JWT 특강

사전스터디 프로젝트를 하면서 해내지 못해서 가장 아쉬웠던 JWT 토큰을 이용한 로그인 구현 특강을 들었다!!!

되게 좋았다.

일전에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강사님의 좋은 설명과 더불어 시너지가 나서 되게 이해가 잘되고,

활용해서 구현하고 싶은 기능들이 마구마구 떠올랐다.💥

 

이번 미니프로젝트에서도 회원 가입 기능 구현을 맡게 되었지만,

사전 때에 아쉬웠던 기능들을 보강해서, 더 완성도 높은 회원 가입을 구현해내고,

로그인 기능을 맡으신 팀원분을 도와서 직접 경험도 해봐야겠다.😎

 

GIT, GIT-HUB

스파르타에서 지급해준 git 강의를 들었는데,

소스트리라는 아주 좋은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박

감사합니다. 스파르타!!!

일단은 소스트리로 깃과 친해져서, 깃을 어느정도 다룰 줄 아는 사람이 되야겠다.

틈틈히 강의 진행하면서 배워가기!

 

미니프로젝트에서 GIT FLOW를 활용해보고 싶은데, 팀원들과 이야기 나눠봐야겠다.

 

TIL 마무리

되게 집중을 못한 날이었다.

걱정을 안해야지 안해야지 하면서도, 스스로 컨트롤이 잘안되는 것 같다.

무슨 불안이 그리도 큰지...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을 머리 속에 되뇌이며 앞으로 나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되게 공부한 것도 없어서 오늘은 일기 TIL로 마무리합니다...

 

항해를 하며 나의 다짐

  1. "1일 1알고리즘" 실천.
    git-hub에 매일 잔디를 심어봐야겠다.
    나의 풀이를 남기자!
  2. "1일 1강의" 실천.
    JAVA의 정석, GIT강의 등
    혼공자 책도 틈틈히 읽기.
  3. "1일 1CS" 실천
  4. TIL, WIL 빼먹지 않기.
    나의 하루, 그리고 일주일 회고하며 발전하자.
  5. 체력적인 관리를 위해 하루에 30분이라도 운동하기.

세운 계획만 보면 되게 많아서 내가? 이걸? 매일? 이라는 생각이든다... (내가 나를 아주 잘 아니깐...)

하지만, 내가 뭐 하루에 몇 시간씩 하자는거 아니잖아?

최소한의 공부를 습관처럼 몸에 배게 만들자는 취지!

배우는 걸 두려워하지말자.

profile

[DEV] study&learn

@devjuni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